트래블로그 손님끼리 수수료 없이 외화 무료 송금 가능
목표환율 자동충전 서비스 함께 사용해 친구·연인에게 선물

사진=하나카드
사진=하나카드

[월요신문=고서령 기자]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손님 전용 '외화 무료송금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는 30일부터 트래블로그 손님끼리는 외화를 무료로 송금할 수 있다. 하나머니앱을 통해 내가 보유한 외화를 수수료 없이 쉽고 빠르게 송금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외화를 송금하려면 3~4일을 기다리고 수취인 영문 성명, 외화를 송금할 은행 코드, 계좌 번호 등 확인할 사항들이 많았던 반면 트래블로그 손님끼리는 상대방의 휴대폰 번호만 알고 있으면 외화 무료송금이 가능하다.

비회원인 경우는 가입 즉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24시간 365일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 번호 입력 후 무료 환전 한 외화 내에서 송금 할 금액을 입력하기만 하면 된다.

앞으로 트래블로그로 해외여행 후 남은 외화는 여행을 준비하는 가족에게 선물 할 수 있다. 과거 해외여행을 떠나는 가족에게 외화를 선물하려면 주중에 근처 은행을 방문해 환전하고 외화를 직접 전달해야 했다.

하지만 외화 무료송금 서비스 오픈으로 남은 외화를 환급하는 대신 선물 할 수 있게 됐다. 일반적으로 해외 계좌로 송금하려면 ▲송금수수료 ▲전신료 ▲중개 및 수취 수수료 ▲환전수수료가 부과된다. 또한 송금 받는 사람도 송금 금액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되지만, 트래블로그를 이용해 외화를 송금하면 이 모든 수수료가 무료다.

아울러 외화 무료송금 서비스와 목표환율 자동충전 서비스를 함께 활용하면 혜택은 배가 된다. 목표환율 자동충전은 사용자가 설정한 환율보다 낮아지면 자동으로 외화를 환전해주는 서비스다. 하나머니에서 제공하는 41종 통화 모두 가능하며 충전할 금액 및 서비스 사용 기간을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다.

원하는 통화의 환율이 낮을 때 조금씩 자주 환전 할 수 있으며 여행을 떠나는 친구·연인에게 해당 외화를 선물 할 수 있다. 외화 무료송금 서비스는 2024년 4월 3일 금융위원회로부터 금융혁신지원특별법에 의거해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 받아 시행되는 것으로 오직 트래블로그에서만 가능하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