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한국마사회
사진 = 한국마사회

[월요신문=전지환 기자] 한국마사회는 지난 5일 국민이 체감하는 경마공정성 강화 대책을 수립하기 위해 2024년 공정경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본 공모전은 경마공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최초로 시행됐다. 그 결과 선정된 총 15편의 수상작을 활용해 경마공정성에 대한 국민 인식을 개선했다. 한국마사회는 이에 힘입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경마의 공정한 문화를 정착할 수 있도록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2024 공정경마 공모전의 주제는 경마공정성 강화를 위한 아이디어 및 콘텐츠로 총 4개의 분야(아이디어, 슬로건, 공정 엠블럼, 포스터)로 진행된다. 공모 기간은 지난 5일부터 다음달 29일 까지며, 1차 2차 심사를 통해 10월 중 총 24개의 아이디어 및 작품이 선정될 예정이다.

총상금은 1000만원이다. 아이디어·포스터 분야 최우수상작에는 200만원의 상금이, 슬로건·공정 엠블럼 분야 최우수상작에는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선정된 우수 수상작은 향후 한국마사회의 공정경마 홍보 자료로 활용된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2024 공정경마 공모전은 이메일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신청서식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대영 한국마사회 경마본부장은 "경마의 공정성은 한국마사회를 포함하여 경주마관계자 모두가 지켜야 하는 필수 가치로,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국민들이 공감하는 집단지성의 힘이 필요하다"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경마공정성 향상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